티스토리 뷰

한국거래소는 코오롱티슈진에 대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하기로 했다고 5일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측은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요건에 의한 상장폐지 가능성 등을 검토한 결과, 코오롱티슈진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면서 "해당 결정에 따라 거래소는 해당 법인에 심사일정 및 절차를 통보하고, 해당 통보일로부터 15일(7월 26일, 영업일 기준)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폐지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인보사' 파문을 일으킨 코오롱티슈진이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코오롱티슈진은 추후 실질심사 결과에 따라 상장폐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오롱티슈진이 개발한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의 주성분 중 하나가 품목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에 기재된 연골세포가 아니라 종양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신장세포임을 확인하고 허가 취소 처분을 확정했습니다.

거래소는 “코오롱티슈진이 상장 심사 당시 인보사에 대해 제출한 서류 내용 중 중요 사항이 허위로 밝혀진 점 등을 고려해 상장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코스닥시장 상장 규정 중 ‘상장 또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와 관련한 제출서류 내용 가운데 중요 사항의 허위 기재 또는 누락 내용이 투자자 보호를 위해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한 것이다.

사실상, 3심제 방식으로, 최종 상장폐지 결정까지는 최대 2년 반가량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상장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된 것은 첫 번째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볼 수 있다. 코오롱티슈진은 코오롱생명과학의 미국 자회사로 2017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상장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인보사’ 문제로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다.

 

#스탁윗미#제킷콜#매일 #수익 #매매기법 #주식 #주식공부 #주식스타그램 #단타 #단타공부 #검색식 #조건검색식 #급등검색식 #영웅문 #키움증권 #전국 #7월 #소통 #일상 #일상그램 #맞팔 #선팔 #오늘 #검색식문의 #전국 #최고 #일품 #명품 #검색식 #켐트로스 #파세코 #국보 #티슈진상장폐지결정